[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소식지 #8

EM NihilEM Nihil Posts: 267Event Moderator
edited April 2021 in Arirang

 



금일 오전 5시에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옮깁니다. 만약 내용 중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라이브에서 일어나는 일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신 이벤트 시리즈를 즐기고 계시길 바랍니다. 해적의 삶 & 영혼없는 유혹의 시작으로 플레이어는 유키오의 행방에 대해 찾기 위해 동분서주할 겁니다. (그리고 멋진 귀걸이를 어떻게 얻을 지에 대해서도 말이죠) 저희는 이번 봄에 더 멋진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하고 있으니, 연금술사의 혐오물과 야생불꽃의 보물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준비한 만큼 여러분도 즐기실 수 있길 바랍니다!

 

울티마 온라인 팀은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을 개발하느라 정말 눈코뜰 새도 없이 일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소개될 이 대담한 브리타니아의 모험에 대한 저희의 목표를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지금 현재 저희는 여러분이 체험하고 만들어나갈 새로운 브리타니아의 유산을 주요 콘텐츠를 지원할 기반 시스템을 구체화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새로운 유산의 오클로 도시에서 시작하면서 마주할 "첫 15분"이라 불리는 경험을 구축하는 걸 의미합니다. 저희는 6월 초에 있을 다음 개발팀 간담회를 계획하고 있으니, UO.com과 소식지를 통해 확인하고 놓치지 마세요!

 

상용 샤드에 관련해 브리튼 은행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브리튼 은행을 장식하고 대회를 열었던 원래 목적은 루나에 집중되는 인원을 분산시키고 브리타니아 도시를 다시 분적이게 만들기 위함이었습니다. 이런 변화에도 불구하고 은행은 주문조합 마법진을 제외하곤 쓸쓸한 공간으로 남았습니다. 저는 모든 샤드에 있는 은행의 모든 장식을 삭제하고자 합니다. 이 문제에 대해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이를 남겨야 할 이유가 있을 지에 대해 여러분의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저는 원래 디자인 원안엔 속하지 않던 추가 부속물에 대한 일부 이메일과 댓글을 봤습니다. 이를 포함해 저는 여러분의 의견을 듣길 바랍니다.

 

안타깝게도 저희는 더 이상 게임 내 일본어 번역 서비스를 지원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추가 공지가 있기 전까지, 저희는 일본 플레이어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기 전까지 일본 샤드에서 있을 모든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를 일시적으로 중간할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일본 플레이어 분들께선 언제든 자유롭게 저희에게 이메일을 통해 질문을 하시면 소식지를 통해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 만약 일본 플레이어 중 누구든 이벤트 모더레이터 팀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mesanna@broadsword.com을 통해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울티마 온라인을 사랑하고 창의력이 왕성한 한 분을 모시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듯, 저희는 현재 정지된 계정에 두 번째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두 이 게임의 역사가 오래됐고, 오래된 만큼 많은 사람들이 과거 이 게임을 즐기다 종종 올바르지 못한 행동을 저질러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한 사람도 많다는 걸 압니다. 이제 많은 시간이 흘렀고, 이제 만회할 수 있는 두 번째 기회를 제공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저희는 같은 행동으로 계정 정지가 일어나면 그 이후엔 절대 다시 기회를 부여하지 않을 겁니다. 만약 정지된 게정을 되찾고 싶다면, 계정 정지가 된 지 최소 1년 이상이어야 하며, 두 번째 기회를 받을 만한 사안인 지 확인하게 될 겁니다. 이런 경우에 해당한다면 고객 지원 팀을 통해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4월 중에 다음 계정에 제재가 가해졌습니다:

 

  • 판촉 행위 - 21건
  • 방해 행위 - 1건
  • 서드 파티 프로그램 사용 - 15건
  • 무인 매크로 - 30건
  • 멀티 박스 - 34건
  • 게임 시스템 악용 - 1건
  • 복사 행위 - 2건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다가오는 이벤트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

 

  • 미동부시각 2021년 5월 10일 오후 9시 - 발해 샤드
  • 미동부시각 2021년 5월 24일 오후 9시 - 나파 밸리 샤드

 

라이브 이벤트

 

  • 현재 진행 중! 영혼없는 유혹 - 마을 포고꾼을 방문해 모험을 시작해보세요. 브리타니아에 다가오는 위협의 정체에 대해 알아보세요... 유키오는 도대체 어딨을까요?
  • 5월 예정! 연금술사의 혐오물 - 이 챔피언은 지금껏 여러분이 마주했던 그 무엇보다 힘든 도전이 될 겁니다! UO.com을 통해 각 샤드의 시작 날짜를 확인해보세요!

 

영혼 유리

 

가마에서 녹은 유리를 꺼내면서 공예가는 자신의 눈을 가렸다. 섞였던 천상의 모래가 보랏빛 불꽃을 발했다. 멀리 떨어진 브리타니아의 섬들에서만 발견되는 신비한 무기물은 영혼을 담는 유리 그릇을 만드는데 꼭 필요한 것이었다. 강령술사들과 광신도들은 유령 무리를 조종하는데 사용했지만, 유키오는 다른 생각을 했다. 이건 그녀의 걸작이 될 터였다.

 

위험한 불길이 사그라들자, 유키오가 조심스레 유리를 불어 완벽한 구체로 만들고 혼을 불어넣자 마법 유리가 되었다. 그녀의 손이 움직이며 대대로 가문이 영혼석에 새겨넣던 문양을 따라 그리자 구체 안에 마나가 춤을 추며 스며들었다.

 

공예가가 조심스레 구체에 다시 열을 가하고, 취관을 비틀어 떼어냈다. 유리 구체는 물웅덩이 위에 떠있었고, 구체에 깃든 마법은 물 아래에 잠겨있던 영혼석과 연결되고 있었다.

 

그녀가 만든 작품을 살펴보려 일어서자, 야외 작업실 한 켠에 어두운 로브를 입은 한 남성이 서있는 걸 발견했다. 그는 작게 박수를 쳤다.

 

"새해를 맞이해 이하라 쇼코 장관이 여황에게 선물을 줬지. 당신이 만든 은색과 금색 영혼석 말이오. 대단히 감명깊더군. 실로 아름다운 물건이었소."

 

유키오가 살짝 고개를 숙이곤 작업대로 고개를 돌렸다. 그녀는 이 무례하고 낯선 자에게서 뭔가 꺼림칙한 느낌이 들었기에 재빨이 끌을 들었다.

 

"당신을 고용하고 싶소."

 

"지금은 새 작업 계획때문에 시간이 없어요."

 

"그 말을 할 것 같았지. 하지만 우릴 위해 일을 해줘야겠어."

 

낯선 자가 휘파람을 불자, 나무 사이에서 고용된 요모츠 무리가 모습을 드러냈다. 유키오는 도망쳤지만 갓파 두 마리에게 잡혔다. 그녀는 끌로 한 갓파의 머리를 노렸지만 역겨운 산성액에 끌이 녹아버렸고, 갓파는 그녀를 다시 끌고갔다. 낯선 자는 작업실에 있던 여러 도구를 훔치라고 다른 용병들에게 지시했다.

 

"뭘 원하는 거죠?"

 

"이제 넌 위대한 영혼께서 이 세계로 돌아오시게 할 거다."

 

신규 울티마 상점 아이템

 

다가오는 2021년 5월! 여러분이 애용하는 머리 칸 물품을 마법으로 탈바꿈해보세요!

 


 

개발팀 만남과 환영 Q&A

 

물약통을 간단히 버릴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줄 수 없나요?

가능합니다. 향후 편의 사항 업데이트에서 추가해보겠습니다!

 

강화 클라이언트에서 응급 치료 허리띠 매크로를 좀 살펴봐줄 수 없나요?

저희는 시스템에 해당 문제 보고서를 추가했습니다. (장비한 응급 치료 허리띠 내에 붕대가 있는데 기본 강화 클라이언트 기능에서 사용되지 않는 문제) 향후 퍼블리시를 통해 해당 문제가 수정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록술 대량 주문서를 다시 재조명하고 5서클에서 8서클을 좀 더 가치있게 만들어 줄 수 없나요?

지금은 저희가 대량 주문서 시스템을 조정할 계획은 구체적으로 없지만, 여러분의 요청을 향후 퍼블리시에 살펴볼 목록에 추가해두겠습니다.

 

요정의 호신부 (쿠시데)가 치료술을 무시하나요? 민첩성이 어떤 식으로 반영되나요?

호신부와 동물 변신을 통한 치료는 치료술과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인술을 기반으로 합니다. 민첩성은 반영 대상이 아닙니다.

 

영혼석 용기 창의 크기를 늘려줄 수 없나요?

이는 수정되었고, 새로운 창이 향후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