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끝없는 여로 FAQ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edited April 2018 in Arirang

울티마 온라인™: 끝없는 여로


20년이 넘도록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분께 신비술과 고대 마법으로 태어난 세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습니다. 이제 끝없는 여로를 통해 과거와 현재의 플레이어들에게 새롭게 MMORPG의 시초가 된 세상에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기회와 새로 시작할 기회를 제공하게 됩니다!

울티마 온라인: 끝없는 여로는 구독 없이도 울티마 온라인의 핵심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을 통해 어느 샤드에서든 기존에 생성한 캐릭터나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를 무료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을 생성하려면 계정 센터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존의 계정을 되찾는데 문제가 있다면 UO 계정 복구 비디오 튜토리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계속해서 계정을 되찾는데 문제가 있으시면 언제든 고객 지원팀에 연락해주세요.

일반적인 질문에 관련한 답변은 고객 지원 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울티마 상점엔 끝없는 여로에 관련해 도움이 될 만한 여러 다양한 아이템들이 있다는 걸 잊지마세요!

만약 브리타니아에 처음 발을 내딛거나, 브리타니아를 방문한 지가 오래되셨다면 UO 플레이어 위키를 통해 여러 가지 정보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게임에 접속하셨다면, 한 번 마을 포고꾼 새소식 네트워크를 확인해보시고 왕국에서 벌어지는 일을 알아보세요!

개인 상점 검색은 다른 플레이어가 판매하는 물건을 쉽게 찾아 모험에 필요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울티마 온라인의 커뮤니티는 정보를 얻거나 파티를 구하는데 최적의 장소입니다. 기존에 있는 게임 내 채팅 대화방이나 글로벌 채팅과 같은 여러 방법으로 대화를 나누실 수 있습니다.

끝없는 여로에 관련한 추가적인 정보를 이곳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개요


끝없는 여로란 무엇인가요?

울티마 온라인: 끝없는 여로는 구독 없이도 울티마 온라인의 핵심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을 통해 어느 샤드에서든 기존에 생성한 캐릭터나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를 무료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끝없는 여로에 해당하는 경우는 무엇인가요?

새롭게 생성되는 계정이나 이전에 구독을 했던 계정 (베테랑) 계정이었지만 구독 갱신이 종료된 지 120일 이상이 지나면 끝없는 여로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끝없는 여로는 어디까지 지원하나요?

끝없는 여로 계정은 울티마 온라인: 칠흑이 심연을 포함한 이전 모든 확장팩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그 이후의 확장팩인 전설의 시대나 부스터팩 성난 바다와 같은 경우엔 추가적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 역시 다른 울티마 온라인 계정처럼 울티마 온라인의 핵심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브리타니아를 여행하고, 캐릭터의 기술을 연마하고, 평생을 함께 할 우정을 나누거나, 그 외에 다양한 모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을 통해 어떤 종류의 게임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는 건가요?

끝없는 여로 계정은 퀘스트, 공동 수집품, 미덕 시스템 (정의의 미덕 제외), 도시 충성도 (선거 제외), 대량 주문서 (NPC에게 뇌물주기 제외), 브리타니아 대청소, 동물원 기부, 공허의 못 등등 수 많은 걸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끝없는 여로 계정을 통해 무려 20년 이상을 지속해온 커뮤니티의 일원이 될 수 있다는 점이죠!

끝없는 여로는 얼마인가요?

끝없는 여로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만약 끝없는 여로를 즐기고 있다가 언제든 베테랑 계정으로 전환할 수 있는 건가요?

물론입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들도 언제든 구독을 하면 베테랑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끝없는 여로도 울티마 상점을 이용할 수 있나요?

당연하죠! 울티마 상점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아이템과 상품들은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소버린 주화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캐릭터


캐릭터의 기술과 능력치에 제한이 있나요?

아니오, 끝없는 여로의 캐릭터들도 720의 총합 기술치를 갖고 있으며, 베테랑 계정과 동일한 능력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끝없는 여로 역시 신속의 두루마리, 힘의 두루마리, 능력치 두루마리, 초월의 두루마리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에서 캐릭터 샤드 이전을 이용할 수 있나요?

네, (울티마 상점에서 판매하는) 교환권을 갖고 있다면 이전 가능한 어느 샤드든 이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끝없는 여로는 테스트 센터 1로 캐릭터 복사를 할 수 없지만, 대신 캐릭터를 생성하여 테스트 센터 1을 체험할 수는 있습니다.

보관함


끝없는 여로 계정이 갖고 있는 보관함엔 어떤 종류가 있나요?

끝없는 여로 계정은 일반적인 플레이어 배낭만 갖고 있습니다.

만약 베테랑 계정이었다가 구독이 종료되고 끝없는 여로로 전환되면 제 은행은 어떻게 되나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은행 금고는 다시 구독을 하면 열리며, 은행 금고는 이전 그대로 유지됩니다.

주택 및 상점


끝없는 여로 계정도 주택을 건축할 수 있나요?

끝없는 여로는 주택을 건축, 소유, 거래할 수 없으며, 공동 소유주가 될 수 없습니다. 다만 공용 주택엔 출입할 수 있습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은 공용 주택에서 벽금고를 사용할 수 있도록 친구로 등록할 수만 있습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에서 주택과 관련한 다른 제한 사항이 있나요?

끝없는 여로 계정은 우편함을 이용할 수 없으며, 다른 보관함을 주택 안에 고정 보관 또는 잠금 설정할 수 없습니다. 또 기존에 겹칠 수 있는 고정 보관된 물건에 추가를 할 수 없으며, 경매 금고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끝없는 여로 게정은 주택에서 안전히 접속 종료할 수 없으므로 (3분 이상이 지나야 캐릭터가 게임 상에서 사라집니다) 반드시 도시의 여관이나 주점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도 개인 상점 검색을 이용하여 플레이어의 개인 상점 및 경매 금고를 이용할 수 있나요?

네, 끝없는 여로 계정들도 개인 상점 검색을 이용하여 다른 플레이어의 개인 상점 및 경매 금고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끝없는 여로 계정이 개인 상점이나 임대 상점, 경매 금고를 고용하거나 설치할 순 없습니다.

끝없는 여로 게정도 붕괴되는 주택에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나요?

끝없는 여로 계정은 주택에 붕괴되었을 때 아이템이 떨어져도 30분동안 대기 시간을 지나야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채팅


끝없는 여로 계정도 채팅을 이용할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들도 일반 대화방과 글로벌 채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던전, 전투, PvP


끝없는 여로도 챔피언 생성지에서 벌어지는 전투에 참여할 수 있나요?

끝없는 여로도 용맹의 미덕을 사용해 챔피언 생성지의 전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그곳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용맹의 미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챔피언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힘의 두루마리 같은 보상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끝없는 여로도 악덕 대 미덕이나 PvP에 참여할 수 있나요?

네, 끝없는 여로 계정은 길드 가입을 통해 악덕 대 미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길드를 창설할 순 없습니다. 악덕 대 미덕이 진행되는 동안 끝없는 여로 계정은 도시 점령 점수를 얻을 수 없습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은 PvP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지만, 정의의 미덕을 얻을 수 없으며 정의의 미덕을 통해 다른 사람을 보호하거나 반대로 다른 사람이 정의의 미덕을 사용한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확장팩, 부스터팩, 테마팩


끝없는 여로도 칠흑의 심연, 에오돈의 계곡에 있는 던전을 이용할 수 있나요?

끝없는 여로는 트라멜과 펠루카, 잊혀진 대륙과 칠흑의 심연까지 모든 지형과 던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오돈의 계곡에 있는 지형이나 던전을 이용하려면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구매해야 합니다.

확장팩, 부스터팩, 테마팩을 이용하는데 제한 사항이 있나요?

끝없는 여로는 칠흑의 심연 확장팩을 포함한 이전 확장팩의 내용을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전설의 시대 확장팩, 성난 바다 부스터팩, 고딕 & 시골풍 테마팩과 왕의 수집품 테마팩은 구매 시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사항


끝없는 여로 계정은 베테랑, 프로모션, 휴무일, 이벤트 보상을 얻을 수 있나요?

끝없는 여로 계정은 베테랑 보상을 얻을 수 없으며, 끝없는 여로 계정으로 있는 동안엔 베테랑 보상을 받기 위한 개월 수도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기존의 베테랑 보상은 사용할 수 있으며, 베테랑 계정으로 있다가 끝없는 여로로 전환되었을 때 베테랑 계정으로 있던 개월 수 만큼에 해당하는 베테랑 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끝없는 여로 계정은 프로모션, 휴무일, 이벤트 보상을 얻을 수 없으며, 이벤트 모더레이터가 주최하는 이벤트에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은 자원을 채집 및 수집할 수 있나요?

끝없는 여로 계정도 얼마든지 일반 철광석이나 일반 통나무 같은 기본적인 자원은 채집 및 수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펠루카에서 적용되는 두 배 자원 채취 효과는 받을 수 없습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도 짐말 같은 자원 전용 애완동물을 이용할 수 있으며, 몬데인의 유산의 자원 보상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 문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은 애완동물 소환 수정구, 속박의 팔찌, 전송 가방이나 전송함을 사용할 수 있나요?

끝없는 여로 계정은 애완동물 소환 수정구, 속박의 팔찌를 이용할 수 있지만 전송 가방이나 전송함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은 배에 탑승하거나 배를 바다에 띄울 수 있나요?

끝없는 여로 계정은 배를 구매하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성난 바다 함선들도 마찬가지로 구매하면 탑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를 직접 바다에 띄울 순 없으며, 성난 바다 함선들을 구매하려면 부스터팩을 구매해야 합니다.

칠흑의 심연


칠흑의 심연은 무엇인가요?

울티마 온라인: 칠흑의 심연엔 새로운 플레이 가능 종족인 가고일이 추가되었으며, 가고일의 고향인 터 머와 칠흑의 심연이라는 새로운 던전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던전은 울티마 온라인의 가장 최신에 추가된 던전 중 하나이며, 여기엔 새로운 몬스터, 함정, 보물이 존재합니다. 울티마 온라인: 칠흑이 심연에는 새로운 기술, 애완동물, 제작품, 아이템, 주택용 타일 등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