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소식지 #6

EM NihilEM Nihil Posts: 267Event Moderator
edited February 2021 in Arirang
새로운 소식지가 금일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관련해 내용을 전달해드립니다.

미동부시각 2021년 3월 4일 오후 2시에 다음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개발팀이 게임 세계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만나보세요!

개발팀 간담회

라이브에서 일어나는 일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개발팀은 퍼블리시 110의 최종 작업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퍼블리시 110은 3월 중순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그에 앞서 퍼블리시 110이 다음주 초에 테스트 센터에 적용되오니 한 번씩 방문하시어 다음의 새로운 내용들을 확인해보세요.

베테랑 보상
  • 몬스터 조각상 - 검은 관문, 주목 나무, 눈 정령, 미이라
  • 마법책 & 룬책 묶음줄 - 배낭에 난잡한 각종 마법책에 대한 걱정은 이제 그만!
  • 정수의 가고일 토템 - 마법부여 정수들이 마법처럼 생겨납니다!
  • 새로운 칭호 - 두 번째 시대의 개척자

울티마 상점 아이템
  • 애완동물 성 - 말뚝처럼 좋아하는 애완동물을 맡기고 찾을 수 있는 기능을 하지만 훨씬 고급스럽습니다!
  • 은색 & 금색 영혼석 -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새로운 영혼석 색상을 만나보세요!
  • 마력이 깃든 영혼석 용기 - 영혼석을 위한 특별한 보관함으로 소중한 고정보관 수를 절약해보세요!
  • 암시장 보상
  • 동지회 메달
  • 기괴한 야자열매
  • 난초
  • 해적 궤짝
  • 해적 방패

이건 퍼블리시 110의 작은 일부에 불과합니다. 다음주 테스트 센터 업데이트와 함께 전체 퍼블리시 노트를 UO.com에서 확인해보세요!

퍼블리시 110에는 몇 가지 치명적인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정말 대단한 친절한 소노마 플레이어분들께서 현재 애완동물에 관련한 버그 악용 사례와 과정을 자세히 제보해주셨습니다. 여러분께 분명히 알려드립니다. 악용에 관련한 내용은 모두 확인되었고, 만약 여러분의 애완동물이 이에 관련되어 있다면 퍼블리시 110이 업데이트되면 해당 애완동물들은 모두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모든 생명체는 각 능력치에 대한 기본 범위가 존재합니다. 퍼블리시 110이 적용되면, 정상적이지 않은 능력치를 가진 애완동물들은 정상적인 기본 범위를 기반에 따라 무작위로 조정됩니다. 다만 해당 애완동물들에게 적용된 기술 훈련이나 기타 두루마리는 유지됩니다. 이와 같은 조치는 비정상적인 능력치를 가진 애완동물에게만 적용됩니다.

최근 저희는 개인 상점 검색에 관련한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향후 계획에 대해 여러분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퍼블리시 110에선 끝없는 여로 계정들은 개인 상점 검색에 관련한 제약이 생기게 될 겁니다. 또 저희는 여러분이 검색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때 보다 문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오류 메시지를 구체적으로 변경했습니다. 더 나아가 개인 상점 검색 데이터베이스 점검을 보다 더 정기적으로 할 계획입니다.

이제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소식으로 넘어가죠! 1월과 2월동안 개발팀은 상용 샤드의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콘텐츠를 준비하느라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퍼블리시 110 준비가 거의 완료되었으니, 개발팀은 다시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에 집중할 겁니다. 또 여러분께 이 새로운 세계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원래 2월 중에 생방송으로 만나려 했으나, 상용 샤드에 관련한 몇 가지 문제가 있어 연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미동부시각으로 2021년 3월 4일에 게임 세계에 관련해 개발팀 간담회로 여러분을 만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쁩니다! 유투브에서 시청하실 수 있으며, 많은 분들과 함께 하길 기대합니다! 더 나아가 이 새로운 샤드에 관련해 보다 더 구체적인 계획과 자주 묻는 질문을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 게임 내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에서 언급했듯 저희는 일정을 맞추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겁니다. UO.com을 통해 생방송 이벤트과 소식지를 구독하는 걸 잊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2월 중에 다음 계정들에 제재가 가해졌습니다:

  • 판촉 행위 22건
  • 방해 행위 6건
  • 서드 파티 프로그램 사용 23건
  • 무인 매크로 19건
  • 이름 정책 위반 1건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다가오는 이벤트

개발팀 만남과 환영

미즈호 샤드 - 미동부시각 기준 3월 8일 오전 9시
레이크 오스틴 샤드 - 미동부시각 기준 3월 22일 오후 9시

개발팀 간담회

게임 세계에 관해 - 미동부시각 3월 4일 오후 2시

라이브 이벤트

어이, 여러분! 2021년 첫 라이브 이벤트가 곧 다가옵니다! 퍼블리시 110와 함께 해적의 소굴에 있는 암시장에 새로운 보상이 추가됩니다! 궤짝에 전리품을 가득채우고 저희가 소개할 이야기 해적의 삶을 따라 대양으로 나아가세요!


울티마 상점 소식

여러분이 늘 원하던 새로운 탈바꿈 물약 - 방패 칸을 만나보세요!


만남과 환영 행사 QnA

왜 잊혀진 대륙에선 인술의 순간이동 능력이 작동하지 않나요?
해당 내용은 저희가 아직 확인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도 인술 순간이동 능력이 다른 주문처럼 동일하게 작동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들도 주택에 염색통과 같은 아이템을 고정 보관할 수 있게 해줄 수 없나요?
아니요, 현재 저희는 끝없는 여로 계정들에 추가 기능을 추가할 생각이 없습니다.

주변 대상을 한 번에 치료할 수 있는 대규모 치료 주문을 추가해줄 수 없나요?
현재 음유시인 주문 중 그와 유사한 게 있으므로 치료 주문을 추가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진 않습니다.

악덕 대 미덕에도 관심을 줄 수 없나요?
만남과 환영 행사에서 언급했듯, 저희는 새로운 유산의 맥락에서 더 풍부하고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배경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저희가 언급했듯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의 콘텐츠를 상용 샤드에도 적용할 수 있으니 악덕 대 미덕에 보다 더 많은 참여자를 기대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마을 포고꾼에 새로운 메시지가 추가되면 총독들에게 뭔가 시각적으로 알려줄 수 있는 뭔가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능할까요?
흥미로운 생각입니다. 말씀하신 제안을 도입할 수 있는지, 도입할 수 있다면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룬책/지도책에 '모두 꺼내기' 버튼과 룬을 위나 아래로 옮길 수 있게 해줄 수 없을까요?
룬을 옮기는 것이나 책에 있는 모든 룬을 꺼내는 옵션을 콘텍스트 메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향후 퍼블리시에서 해당 내용을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배낭 디자인을 계정 단위가 아니라 캐릭터 별로 선택할 수 있게 해줄 수 없나요? 일지 가독성 향상은 가능할까요?
해당 옵션은 계정 단위로 적용되며, 현재는 이를 변경할 계획이 없습니다.

한 가방에 있는 여러 개의 두루마리를 한꺼번에 특정 수리 계약서로 만든 뒤에 가방에 남아있게 해줄 수 없나요?
저희도 공감합니다. 수리 문서를 만드는 건 지루한 과정을 거쳐야 하죠. 말씀하신 건 지루함을 달랠 수 있는 좋은 방안인 것 같습니다. 향후 퍼블리시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종종 몬스터를 처치한 뒤에도 체력바가 회색 상태로 화면에 남아있어 수동으로 닫아야 합니다. 수정해줄 수 없을까요?
만약 해당 증상을 재현할 수 있는 자세한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신다면 저희가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클라이언트를 포함해 어디서 전투가 일어났는지, 어떤 몬스터와 싸웠는지, 해당 증상을 완벽히 재현하는데 도움이 될 정보를 알려주세요.

종종 같이 싸우던 동료가 죽게 되면 체력바가 사라져서 다시 꺼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사람이 많으면 너무 어렵습니다. 동료일 경우엔 체력바가 남게 해줄 수 없을까요?
만약 해당 증상을 재현할 수 있는 자세한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신다면 저희가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클라이언트를 포함해 어디서 전투가 일어났는지, 어떤 몬스터와 싸웠는지, 해당 증상을 완벽히 재현하는데 도움이 될 정보를 알려주세요.

파티에 다른 사람을 추가할 때 파티바가 화면에 흩뿌려집니다. 이걸 해결할 계획이 있나요?
만약 해당 증상을 재현할 수 있는 자세한 방법에 대해 알고 계신다면 저희가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클라이언트를 포함해 파티에 얼마나 많은 파티원이 있었는지, 파티를 추가할 당시 몇 명을 추가했는지 등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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