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46

EM NihilEM Nihil Posts: 264Event Moderator
edited March 2020 in Arirang

새로운 소식지가 어제 발간되어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 노트


두 번째 퍼블리시 108이 테스트 센터 1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주택 시스템 (IDOC)에 관련한 주요 업데이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 주택 시스템 변경이 모두에게 공정하고 공평한 업데이트가 되리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첫 번째 업데이트를 확인해보지 못하셨다면, 퍼블리시 노트를 통해 새로운 베테랑 보상, 울티마 상점 물품, PvP 전투 업데이트에 관련된 내용을 한 번 읽어보세요. 주택 시스템에 관련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듣고 저희는 더 많은 개선점을 찾아 선보일 생각입니다. 저희는 다음의 변경 사항을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 테스트 센터 1의 주택 부패 과정을 가속시켰습니다. 가속은 오직 테스트 센터 1에서만 적용되니 참고해주세요.

  • 각 도시의 무역 장관을 통해 붕괴 위험이 있는 건축물의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람푸스 위치를 알려주던 방식처럼 도시 무역 장관은 플레이어 접근 시 위치를 알려줍니다.
  • 한 번 폐가 (Condemned) 상태가 된 주택은 6단계를 거쳐 부패가 진행되며 전체 과정은 최소 5일이 소요됩니다.
    • 새것  조금 낡음  다소 낡음  상당히 낡음  심하게 낡음  붕괴 위기
  • 주택이 폐가 상태가 되면 해당 주택은 개인 주택으로 전환되며 친구 및 공동소유주 목록이 삭제되고 모든 접근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임대 상인이 있는 주택은 OSI 소유로 전환되고 상점 주인들에게 통보됩니다.
  • 주택이 “붕괴 위기” 상태에 들어서면 주택 붕괴 타이머는 주택 간판에 나타나게 됩니다. 타이머는 주택 붕괴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시간을 보여주게 됩니다.
  • 주택이 붕괴되면 주택의 내용물은 통으로 들어가게 되며, 해당 주택의 위치엔 울타리가 쳐집니다. 내용물이 전부 통으로 들어가는 동안 플레이어나 애완동물은 울타리 안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순간이동 주문을 사용하여 울타리 안으로 들어가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 모든 내용물이 통에 보관되고 나서 플레이어가 접근할 수 있게 되며, 플레이어는 통을 공격해 부술 수 있습니다. 끝없는 여로 계정 사용자들은 통을 공격하여 부술 수 없습니다. 무기를 장비 하지 않고 맨손으로 공격해야 통을 부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의 배낭에 50개의 물품, 100스톤의 여유 공간이 있어야 통을 공격해 부술 수 있습니다.
  • 탈 것이나 애완동물은 해당 위치에서 제한됩니다. 통은 부서지거나 다음 서버 점검 시간 전까지 남게 됩니다.

테스트 센터 노트: 효율적인 테스트를 위해 테스트 센터에서만 부패 과정이 가속됩니다. 이는 다른 상용 샤드에선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오리진 및 기타 상용 샤드에 적용될 때 부패 시간은 가속 부분은 제외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스트 센터 1에서 모든 부패 과정은 대략 9시간이 소요됩니다. 상기의 내용들을 참고하시어 붕괴 위기인 주택의 위치와 과정을 확인해보세요.

여러분의 테스트 참여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3월 중에 진행되는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동부시각 3월 16일 월요일 오후 9시, 나파 밸리 샤드 
  • 미동부시각 3월 30일 월요일 오후 2시, 드라첸펠즈 샤드

12월 중에 다음의 계정들에 제재가 가해졌습니다:

  • 무인 매크로 - 36건
  • 판촉 행위 - 10건
  • 멀티박스 - 31건
  • 방해 행위 - 8건
  • 이름 정책 위배 - 2건

브리타니아에서 뵙곘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신규 울티마 상점 물품


던전 세트, 포도주 보관장, 정원 조형물의 모습을 확인해보세요!


질문과 답변


1. 전투닭이 닭장에 들어가면 기술이 초기화됩니다. 의도된 내용인가요?

이전에 저희가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에서 답변하기론 이것이 의도된 내용이라고 한 적이 있습니다. 다만 이에 관련한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는 의도된 내용과 달다는 걸 확인했습니다. 저희는 이를 버그로 판단하고 해당 문제의 원인을 추적하고 있으며, 닭장에 닭을 추가할 때 확인창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2. 동물원 수집품 목록에 새로운 동물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동물원 수집품을 개선하게 될 때 저희가 살펴보게 될 겁니다. 저희도 동물원 공간을 좀 더 넓혀 새로운 동물 우리를 추가하려 합니다.

3. 마력이 깃든 손수레는 운에 관련이 있나요?

운은 해당 물품에 아무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운에 관련된 내용은 울티마 온라인의 위키 페이지 중 행운 항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맛 감정술과 같은 "쓸모없는" 기술을 업데이트할 계획은 없나요?

저희가 무언가를 게임에 추가하거나 업데이트할 때 항상 그것이 게임에 맞는지와 그동안 조명받지 못한 기술들을 다시 재조명할 수 있는 지를 고려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보셨다시피, 이전에 퀘스트에서 법의학을 사용하는 것처럼 일부 기술들을 보다 더 활용할 수 있게끔 하는 것처럼 말이죠.

고객 지원 서비스


계정 복구 및 일반 계정, 지불, 기술 관련 문제

계정 복구를 위해선 support@ultimaonline.com으로 메일로 연락을 주셔서 고객 지원 서비스 시스템에서 지불 관련 지원 티켓을 끊으셔야 합니다. 향후 지불 문제 지원팀이 연락하기 전에 여러분께 계정 본인 확인을 위한 자동 응답 메일이 가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종료된 계정

만약 1년 전에 고객지원 팀에 의해 계정이 종료된 적이 있고, 되찾고 싶으시다면 dispute@ultimaonline.com에 메일을 보내 분쟁 조정 팀에 연락을 하시면 조사를 통해 사안에 따라 1번의 유예 기회를 ㄱ드립니다.

 

게임 내 지원

게임 내 문제나 질문이 있으시다면, 게임 내 도움 요청을 통해 게임 마스터에게 도움 요청을 하시면 게임 마스터가 여러분께 연락을 드립니다.


피드백

게임에 관련된 제안이나 피드백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UO@broadsword.com으로 메일 연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EA 오리진 - 주문, 코드, 제3 판매처 관련


EA 오리진에서 구매하신 소버린 주화 코드는 게임 내에서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계정 관리 센터를 통해 받으셔야 합니다.

소버린 주화 코드는 사용하신 EA 계정에 종속되며, 해당 EA 계정에 연동된 UO 게임 계정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버린 주화는 다른 계정에 이전할 수 없습니다.


만약 EA 오리진에서 구매하신 코드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음 링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코드 구매 지연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이곳 또는 https://help.ea.com/en/contact-us/?product=origin&platform=pc에 접속합니다
  • [Topic]를 선택하고 [Orders]을 선택합니다
  • [Issue]를 선택합니다
  • [Select Contact Option]을 선택합니다
  • EA 계정에 접속하시거나, [Get help from an advisor without logging in] 옵션을 선택하세요. 만약 옵션에 문제가 생기면 EA 계정으로 접속하길 권장합니다.


제3 판매처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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