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41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edited September 2019 in Arirang


금일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즐거운 22주년이 되길 바란다는 말로 이번 달의 소식지를 시작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저희와 함께 해주신 데에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오랫동안 함께하길 바랍니다. 지난 수 년동안 울티마 온라인을 위해 일해온 영광을 누렸으며, 일하는 동안 진실로 창의적이고, 인상 깊고, 헌신적인 분들을 만날 기회를 얻었습니다. 울티마 온라인이 오늘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버려진 적들이 이제 모든 샤드에 적용되었고, 저희는 다음 퍼블리시인 해적의 깃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음 퍼블리시엔 악덕 대 미덕 테마의 수집품을 얻을 수 있는 공예 축제도 시작되니 미리 준비하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는 여러분이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정말 놀라운 크리스마스 선물을 추가했습니다! 크람푸스가 새 단장을 하고 올해의 나쁜 소년 소녀를 찾아나섭니다!


해적의 깃발 외에 여러분이 주택 시스템의 붕괴 위험에 관련한 주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듯 합니다. 저희는 회의를 통해 기본적인 아이디어를 갖추고 있긴 하지만, 아직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을 정도로 구체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저희가 구체적인 내용을 갖추게 되면 여러분의 피드백을 얻기 위해 포럼에 공지할테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0월의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동부시각 10월 14일 오후 9시 - 오리진 샤드
  • 미동부시각 10월 28일 오전 9시 - 야마토 샤드


9월 한 달동안 다음의 계정들이 일시 정지 또는 영구 정지와 같은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 방해 행위 - 6건
  • 무인 매크로 - 52건
  • 판촉 행위 - 1건


성난 바다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바다의 보물


버려진 적들에 맞설 만큼 용감하십니까?


속박된 영혼들을 물리치고 동지회를 도와 브리타니아의 질서를 되찾는데 도움을 준 사람들에겐 부와 보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


1. 보물 지도 사냥 중에 운과 지도제작술이 보물 궤짝 품질에 어떻게 영향을 주나요?


운은 보물 궤짝이 생성된 뒤, 궤짝을 캐내는데 성공하면 궤짝을 캐낸 플레이어의 운 수치가 반영됩니다. 지도제작술도 마찬가지입니다. 궤짝의 품질은 캐내는 시도에 성공한 플레이어의 기술치가 반영되어 보물 궤짝의 품질에 영향을 줍니다. 만약 파내는 도중에 움직이거나 장애물이 있어 보물 궤짝을 다시 캐내야 되는 상황이 생기게 될 경우, 처음 캐내는데 성공했을 때보다 지도제작술 기술치가 낮을 경우 궤짝 품질이 낮아질 수는 있지만, 기술치가 높아진다고 해서 궤짝 품질이 올라가진 않습니다. 운은 보물 궤짝 내에서 무작위로 생성되는 장비의 품질에 영향을 줍니다.


(주: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이렇습니다:


처음 보물을 캐내는 시도에 성공했을 때 지도제작술/운이 100이었다가 뒤늦게 지도제작술/운+10 추가 장비/버프/기타를 반영받고 다시 보물을 캐내는 경우 - 110이 아닌 100이 그대로 반영되어 궤짝 품질과 내부 장비 품질 변동없음

처음 보물을 캐내는 시도에 성공했을 때 지도제작술/운이 100이었다가 실수로 지도제작술/운+10 추가 장비/버프/기타를 해제하고 다시 보물을 캐내는 경우 - 90으로 반영되어 궤짝 품질과 내부 장비 품질이 떨어짐)



2. 다음 퍼블리시에서 고정 자원 방식으로 다시 되돌릴 수 없나요? (주: 특정 자원이 해당 지점에서만 나오는 방식)


우선 다음 퍼블리시인 해적의 깃발에선 이러한 변경 사항을 추가할 여력이 없어 당장은 힘들지만 향후 퍼블리시에서 해당 아이템은 저희 개발 목록에 있습니다. 현재 UO 포럼에선 이 변경 사항을 어떻게 적용해야 좋을 지에 대한 의견이 개진되고 있으니 한 번 방문하셔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3. 강령술을 사용할 수 있는 5칸짜리 애완동물같은 걸 추가할 생각은 없나요?


저희는 애완동물 추가에 늘 열린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새로운 훈련 방식과 동물 조련사들이 자신들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 옵션을 포함해서 말이죠. 자연과 감응하는 순찰조련사라던지 썩어가는 시체 언데드를 조종하는 강령조련사라던지 여러분의 창의적인 생각을 UO 포럼에 한 번 공유해보세요!


4. 화면을 덜 차지하도록 악덕 대 미덕 과정창을 켜고 끌 수 있게 해줄 순 없나요?


네, 향후 퍼블리시에서 해당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개발팀 목록에 올려놓겠습니다.


5. 응급 치료 허리띠처럼 마법책, 룬책, 시약을 보관할 수 있는 특별한 보관함을 추가해줄 수 없나요?


말씀하신 부분은 향후 콘텐츠에서 몇 가지 보상 옵션 대상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템에 관련해선 UO.com 포럼을 통해 여러분이 어떤 걸 원하시는 지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군요!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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