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소식지 #5

EM NihilEM Nihil Posts: 258Event Moderator
edited January 2021 in Arirang
새로운 소식지가 금일 오전에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옮깁니다. 많은 참고 바랍니다.

새로운 유산: 2월 개발팀과 만나보세요


새로운 유산 개발팀과 만나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의 게임 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UO.com을 통해 2월 라이브 스트리밍에 참여해보세요!


라이브에서 일어나는 일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모두와 함께 울티마 온라인의 2021년을 반깁니다! 여러분 모두 좋은 새해로 시작하셨기를 바라며, 브리타니아를 위한 앞으로의 계획을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저희는 현재 라이브 샤드를 지원하기 위한 퍼블리시 110의 개발 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퍼블리시는 3월 중에 업데이트할 계획이며, 여기엔 베테랑 보상, 새로운 휴무일 수집품, 암시장을 위한 추가 보상, 버그 수정, 다가올 글로벌 이벤트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이야기가 나왔으니 하는 말인데, 이벤트 모더레이터 프로그램이 이제 무려 12년 차에 접어들었다는 걸 여러분께 알리고 싶군요! 또 한 가지, EM 말라키에 대한 특별한 언급을 좀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래 계속 함께 해왔고, 그레이트 레이크스 샤드의 플레이어들에게 정말 많은 추억을 만들었으며, 매력적인 이야기로 브리타니아에 숨을 불어넣었지요. 감사합니다, 말라키! UO.com에서 읽으셨다시피, 저는 모든 샤드를 위한 EM을 고용하고 있었습니다. 그 결과로 EM 에코, EM 칼리스타, EM 레인스톰, EM 라이버, EM 짜프키엘이 팀에 합류했습니다! 환영합니다! 지명 샤드에 대해서는 여길 확인하시고, 이들을 함께 맞이해주세요! 지원서를 보내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보여주신 창의력은 늘 저로 하여금 감탄하게 만들고, 게임의 미래가 분명 밝을 거라 생각들게 만듭니다.

글로벌 이벤트 일정은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휴무일 수집품 이벤트는 발렌타인의 날부터 시작됩니다! 저희 EM 팀은 이 수집품을 위한 줄거리를 지원하게 될 것이며, 여러분의 주택을 장식할 새로운 큐피드가 보상으로 주어질 겁니다. 하나는 마당에, 하나는 벽에 장식해보세요! 이제 저희는 여러분의 캐릭터가 가진 카르마에 따라 서로 다른 보상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의 행실에 신경을 쓰셔야 할 겁니다! 저희는 2월 12일부터 큐피드를 증정할 게획입니다. UO.com에서 전체 내용을 확인하세요!


지난 달에 제기된 몇 가지 문제에 대해서 언급을 좀 하겠습니다. 만약 부엌 세트의 파이 보관장이 제대로 닫히지 않는 문제가 있다면 mesanna@broadsword.com으로 연락을 해주세요. 여러분의 파이를 흉악한 도둑들이 훔쳐가지 못하게 교체해드리겠습니다! 또 심령술은 수정 기술치가 아닌 실제 기술치로 작동한다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는 울티마 온라인의 라이브 샤드 뿐만 아니라 다음 주요 프로젝트인 울티마 온라인: 새로운 유산 개발 두 가지를 같이 병행하느라 아주 바쁘게 일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아니었다면 정말 고되고 지쳤을 겁니다!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12월 중에 다음 계정에 제재가 가해졌습니다:

  • 판촉 행위 24건
  • 방해 행위 2건
  • 서드 파티 프로그램 사용 8건
  • 무인 매크로 87건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다가오는 이벤트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


  • 미동부시각 기준 2월 8일 오후 8시 - 퍼시픽 샤드
  • 미동부시각 기준 2월 22일 오후 9시 - 소노마 샤드

글로벌 이벤트




울티마 상점 소식



만남과 환영 행사 QnA


아틀란틱의 개인 상점 검색 기능이 믿을만 해지긴 할까요?

퍼블리시 110에서 개인 상점 검색 기능에 대한 몇 가지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검색 때마다 "검색 기준이 모호합니다..."라는 단순한 메시지가 아니라 좀 더 구체적인 내용으로 알려드릴 수 있도록 말이죠. 뿐만 아니라 퍼블리시 110에선 검색 데이터베이스 점검을 실시하게 될 겁니다.

비밀번호를 재입력하지 않아도 다른 캐릭터로 접속할 수 있게 해줄 수 없을까요? 비밀번호 저장 기능이 있었는데 다시 되돌려주시면 안될까요?

아니요, 게정 보안 문제로 해당 기능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기술 최대치를 820으로 올리는 교환권이 나올 순 없을까요?

최대 기술치를 820으로 올릴 계획은 없습니다.

선물이나 교환권은 이제 사라지게 되나요?

저희는 몇 가지 놀라운 선물들을 여러분께 증정할 예정입니다!

저희가 매번 자물쇠 따기에 실패할 때마다 약탈꾼 (Grubber)이 생성되는 건가요? 그리고 약탈꾼이 등장했을 때, 궤짝에서 일정 거리 이상으론 멀리 떨어지지 못하게 해줄 수 없나요?

약탈꾼은 살기 위해서 보물을 먹어야 하므로, 기회가 생길 때마다 먹음직한 보물을 탐낼 겁니다! 그러나 이들에게 목줄 기능을 넣어 먹음직한 보물에서 멀리 떨어지지 못하도록 할 순 있습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게 되면 대개 체력바는 회색이 되지만 화면에 남아있어서 수동으로 닫아야 할 때가 있고, 반대로 동료가 죽을 경우 체력바가 사라져서 다시 불러와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원이 많으면 좀 골치가 아파요. 이들을 고정시키게 해줄 수 없나요?

만약 여러분이 해당 증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고 계시다면 저희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클라이언트와 어디서 전투를 하셨는지, 어떤 몬스터를 공격했는지, 혹시라도 해당 증상을 100% 재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아신다면 이를 자세하게 적어주셔서 피드백을 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저희가 사냥 중에 발생하는 체력바 기능 문제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겁니다.

비어있는 블랙쏜 던전에 몬스터를 다시 불러올 계획이 있나요?

현재로썬 없습니다. 다가올 퍼블리시에서 해당 지역을 어떻게 사용할 지 살펴보게 될 겁니다.

서리 벌레 (Frost Beetle)와 오세인 숫양 (Ossein Ram)을 탈 수 있게 해줄 수 없나요?

서리 벌레는 괜찮지만 오세인 숫양은 뿔때문에 탈 것을 타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게 조금 어렵습니다. 현재로썬 해당 생명체를 탈 수 있게 만들 계획은 없지만, 향후 어떻게 될 지 누가 알겠어요!

특수 색상을 가진 뼈 갑옷을 얻게 해줄 순 없나요?

새로운 색상을 가진 뼈 갑옷은 다가올 글로벌 이벤트의 보상으로 좋을 것 같군요!

고전 클라이언트에서 지옥마 (nightmare)가 사망할 경우 체력바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살펴봐줄 수 없나요?

해당 문제는 저희도 인지하고 있으며, 수정 목록에 있습니다.

보물 이벤트 중에 몬스터들이 계속 이상한 위치에 갇혀있는 걸 봤습니다. 도와주세요!

퍼블리시 110에선 몬스터들이 접근할 수 없는 위치에 생성되는 걸 막기 위한 대책을 강구할 겁니다.


Sign In or Register to comment.